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영화 리뷰

넷플릭스 영화 '돈 룩 업'(Don't Look Up) 줄거리 결말 리뷰 및 감상후기

by Dog§▒ pan 2022. 1. 20.
728x90
반응형

디카프리오가-하늘을-보는-모습
영화 돈룩업

이번 리뷰 영화는 넷플릭스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돈 룩업'이라는 영화이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출연한 영화는 언제나 인기를 끌었고 스토리도 흥미로웠다. 이번 영화 또한 시청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출연 때문이다. 또 SF영화는 현실이 될 수 있을 법한 스토리들도 있기 때문에 더 끌려 보게 된다. 돈 룩 업은 블랙코미디 장르마저도 잘 소화시킨 2021년도 마지막 최고의 영화라고 생각한다. 돈 룩 업 줄거리와 결말을 알아보자.

 

반응형

넷플릭스 영화 돈룩업(Don't Look Up) 줄거리 결말 및 감상후기


영화 정보

장르 : 블랙코미디 , 드라마 , SF

감독/각본 : 애덤 맥케이

출연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제니퍼 로렌스 , 롭 모건 , 메릴 스트립 등

배급사 : 넷플릭스 , CJ ENM

독점 스트리밍 : 넷플릭스

개봉일 : 2021년 12월 8일

상영시간 : 139분

상영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영화 줄거리

주인공이-백악관에-간-모습
대통령을 찾아간 주인공

주인공인 천문학교수인 랜들 민디 박사(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제자인 케이트 디비아스 키(제니퍼 로렌스)는 지구에 빠른 속도로 다가오고 있는 행성을 발견하게 된다. 두 사람은 바로 지구방위 합동 본주의 수장인 오글소프 박사와 함께 대통령에게 알리려고 한다. 민디 박사는 궤도를 계산했을 때 6개월 안에 지구와 충돌이 생기게 될 것이고 인류멸망까지 이르게 된다고 한다. 하지만 대통령은 귀담아듣지 않고 그들을 무시하며 돌려보낸다.

 

토크쇼에-출연한-맨디박사와-케이트의-모습
방송 출연한 맨디와 케이트

결국 두 사람은 모든 사실을 세상에 알리기 위해 미국의 유명한 토크쇼에 출연하게 된다. 하지만 토크쇼에서 마저도 모두 가볍게만 생각해 케이트는 분노하며 촬영 도중 나가버린다. 케이트는 방송 후 미친 여자로 낙인 되고 맨디 박사는 호응을 받기 시작했지만 모두 지구 멸망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아 이번 작전도 실패로 돌아간다.

 

행성에-자원이-있다고하는-피터의-모습
행성을 설명하는 피터

중간선거에서 밀려날 위기에 닥친 대통령은 케이트와 맨디에게 도와주며 지지율을 올리려고 한다. 대통령은 퇴역 우주선과 위성에 핵폭탄을 설치하고 우주에 발사해 행성의 궤도를 바꾸려 했지만 결국 실패하게 된다. 실패한 와중 세계 3위 부자이며 BASH 대표인 피터가 행성에는 140조 원의 가치가 있는 순수 자원이 있다고 한다.

 

행성을-보길-거부하는-사람들의-모습
올려다보길 거부하는 사람들

대통령과 피터는 행성을 직접적으로 공격한 뒤 잘게 부수어 떨어지게 하려는 계획을 세우게 된다. 맨디와 케이트 오글소프는 열심히 반대하는 단체운동을 하게 된다. 러시와 인도 중국 3개국이 합동임무로 미사일을 발사해 궤도를 다시 한번 바꾸려 했지만 실패하게 되고 결국 모두 대통령과 피터의 계획을 기다리게 된다. 행성은 점점 가까워져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고 올려다 보라는 사람들과 올려다 보지 말라는 사람들이 갈리기 시작한다.

 

맨디박사의-집에-모여-마지막-식사를-하는-모습
맨디박사 집에 모여 마지막 식사

맨디의 가족들과 오글소프 박사와 케이트는 모두 한자리에 모여 마지막 만찬을 하며 결과를 기다린다. 하지만 피터의 발명품들은 행성을 공격하는데 실패하게 된다. 결국 지구는 모두 폭발하게 되고 피터와 대통령 고위 사람 몇몇은 지구와 비슷한 행성을 찾아 정착하게 된다. 하지만 모두 알 수 없는 생명체들에게 잡아 먹히게 된다.

 

728x90

'돈 룩 업' 감상후기

 

돈 룩 업은 미국의 특징을 잘 드러낸 영화라고 생각한다. 내가 봤던 미국 토크쇼에서는 대부분 가볍고 재미있고 쿨하게 진행된다는 느낌이 있었다. 그런 부분에서 맨디와 케이트가 토크쇼에 출연하는 장면이 제일 잘 드러냈다고 생각했다.

 

배우분들 모두 유명한 사람들이 나온 만큼 극 중에 잘 어울리는 연기를 해주어서 더 집중도가 높아졌다. 특히나 피터 역할이었던 마크 라이런스는 감정을 공감하지 못하는 천재의 느낌을 아주 잘 표현해줬다.

 

영화는 전체적으로 심각한 상황을 드러내지만 그럼에도 가볍고 진지하지 않게 흘러가는 스토리에 재미가 있었다. 또 사실 결말에서는 모두 해피엔딩으로 끝날 거라는 뻔한 생각을 했지만 정말 멸망하게 되는 결말이라 오히려 더 신박했다.

 

블랙코미디와 SF가 잘 어우러진 돈 룩업 꼭 봐야 하는 영화로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